보험피팅 일반 고객지원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고객용)
조회 8

1) PASS앱에 가입이 되지 않거나 기존 방식 사용을 설정하지 않은 SKT이용자
- 2018년 10월 12일에 SKT에서는 PASS앱을 이용하도록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후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SMS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위의 화면 하단에 “SMS로 인증번호 받기” 하단에 링크를 누르신 다음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전과 같이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 PASS 앱을 이용하여도 휴대폰인증서비스는 이용가능 합니다.
- 추후 해당 서비스는 통신사 전체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현재는 SKT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2) 휴대폰 요금이 미납(연체)되었을 경우
-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 경우에도 SMS가 발송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을 눌러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3) 스팸 메시지 차단된 경우
- 나이스신용평가정보(1600-1522) 번호가 문자 앱에서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차단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차단되었다면 해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스팸 메시지 차단(해제) 설정>
[안드로이드] 문자 앱 → 설정 → 메시지 차단
[아이폰] 설정 → 메시지 → 차단목록 


4) 이용하는 통신사에 스팸 필터링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 각 이동통신 3사에서는 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 고객센터에 가입 여부를 문의하시거나 통신사 앱에서도 부가서비스 확인 및 해지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을 눌러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조회 9

현재 보험피팅에서는 본인 명의로 등록 된 한국 휴대폰 번호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기타 다른 인증 수단은 제공하지 않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회 6

마이보핏 > 설정 화면에서 언제든지 서비스 정보 알림, 광고성 알림 동의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끄면 고객, 설계, 이벤트 정보 등 중요한 알림을 받을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7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휴대폰 연락처, 사진첩, 전화, 저장공간, 문자 기능에 접근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 시 해당 권한에 대한 허가를 요청하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앱 설치 후 회원가입 진행 과정에서 앱 권한 허용을 진행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기기에 설정 화면에서 앱 권한 허용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12

보험피팅은 휴대폰, 태블릿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웹에서는 사용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일부 태블릿PC의 경우 화면 대응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피팅에서는 모바일 사용을 권장하고 있으며,
태블릿PC와 웹에서도 빠른 시일 내에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험피팅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소개와 공지사항, 새 소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회 7

미성년자도 앱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은 가능하지만, 보험관련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조회 12

회원가입이 반드시 본인 명의로 등록 된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셔야 하며,
타인명의의 휴대폰에서는 가입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또한, 타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가입하는 경우, 주민등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위반,명의도용 등으로 처벌받을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생기는 법적 분쟁 등은 보험피팅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조회 7

애플 아이폰(iOS)을 사용하시는 고객님들께 발송된 메시지에서 안내된 링크를 터치할 수 없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현상이 발생할 경우, 메시지 앱을 완전히 종료하신 후 다시 실행하시어 해당 링크를 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방법을 진행했으나 동일한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에는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링크를 복사하신 후 Safari 혹은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붙여넣기를 진행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해당 현상은 iOS 기본 메시지 앱에서 발생하는 오류로, 즉각적인 대응이 힘든 점 양해바라며, 가능한 빠르게 조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회 7

휴대폰이 2G폰 또는 오래된 휴대폰인 경우 지원하지 않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