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피팅 설계사 고객지원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설계사용)
조회 25

일부 원수사의 경우 자사 소속 설계사분들과 GA 설계사분들에게 각각 다른 설계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원수사 소속 설계사분들은 설계 화면에 접속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DB 손해보험, 메리츠 화재)

현재 보험피팅에서 서비스 가능한 화면은 GA 설계사용이며 원수사 소속 설계사분들을 위한 서비스는 준비 중인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일 내에 원수사 소속 설계사분들께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 안내는 2021년 2월 18일에 작성되었습니다.]

조회 38

가입 시 등록한 전화번호 혹은 문자 발송 번호는 마이보핏 > 회원정보 변경에서 휴대폰 본인 실명인증을 통해 변경 가능하며,
반드시 본인 명의로 등록된 한국 휴대폰 번호로만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조회 31

마이보핏 > 설정 화면에서 언제든지 서비스 정보 알림, 광고성 알림 동의 여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끄면 고객, 설계, 이벤트 정보 등 중요한 알림을 받을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34

마이보핏 > 설정 화면 하단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을 탈퇴하면 모든 가입정보와 고객정보, 설계정보가 삭제되어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6

이메일은 사용자의 고유 ID이므로 개별적인 변경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ID로 사용할 이메일에 변경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라며,
고객센터를 통한 정보 변경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몇가지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변경의 경우 로그인 시 비밀번호 재설정을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름과 이메일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해야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조회 43

담당 설계사 모르게 다른 설계사로 변경은 가능하지 않으며 나를 등록한 고객이 상담을 종료하거나 설계사를 변경/해지하면 알림을 보내드립니다. 

조회 18

1) PASS앱에 가입이 되지 않거나 기존 방식 사용을 설정하지 않은 SKT이용자
- 2018년 10월 12일에 SKT에서는 PASS앱을 이용하도록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가 변경되었습니다.
이 후 휴대폰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SMS를 수신할 수 있습니다.
- 위의 화면 하단에 “SMS로 인증번호 받기” 하단에 링크를 누르신 다음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면 이전과 같이 본인인증 가능합니다.
- PASS 앱을 이용하여도 휴대폰인증서비스는 이용가능 합니다.
- 추후 해당 서비스는 통신사 전체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현재는 SKT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2) 휴대폰 요금이 미납(연체)되었을 경우
- 휴대폰 요금이 미납된 경우에도 SMS가 발송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을 눌러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3) 스팸 메시지 차단된 경우
- 나이스신용평가정보(1600-1522) 번호가 문자 앱에서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메시지가 차단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차단되었다면 해제 후 다시 이용해주세요.
<스팸 메시지 차단(해제) 설정>
[안드로이드] 문자 앱 → 설정 → 메시지 차단
[아이폰] 설정 → 메시지 → 차단목록 


4) 이용하는 통신사에 스팸 필터링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 각 이동통신 3사에서는 스팸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에 고객센터에 가입 여부를 문의하시거나 통신사 앱에서도 부가서비스 확인 및 해지 가능합니다.
휴대폰에서 114 + 통화버튼을 눌러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조회 24

현재 보험피팅에서는 본인 명의로 등록된 한국 휴대폰 번호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며,
다른 인증 수단은 제공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조회 12

변경된 이름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셔야 합니다. 

이름 변경을 위해 증빙 서류 제출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조회 11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휴대폰 연락처, 사진첩, 전화, 저장공간, 문자 기능에 접근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앱 설치 후 회원가입 시 해당 권한에 대한 허가를 요청하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해당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앱 설치 후 회원가입 진행 과정에서 앱 권한 허용을 진행하지 않으셨을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기기에 설정 화면에서 앱 권한 허용 설정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